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 빅데이터 특강- 박성택 교수

관리자 2020.02.15 01:06 조회 38

[프라임경제]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는 재학생들에게 4차산업혁명의 핵심 키워드인 '빅데이터'에 대한 실무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박성택 교수를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 특강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세종사이버대학교

박성택 교수는 현재 한국소프트웨어기술인협회 빅데이터 전임교수로서 빅데이터와 관련한 다수의 국내외 논문과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이날 강연에서 박성택 교수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왜 빅데이터가 중요한지 다양한 미래기술과 함께 소개했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 대해 설명했다.

그러면서 향후 빅데이터 관련 인력이 크게 늘어날 것이므로 학생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도전이 필요하다고 꼬집었다.

윤남수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 학과장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는 남보다 앞선 생각과 실천을 하는 사람만이 생존할 수 있기 때문에 대학에서 이런 역할을 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4차산업혁명과 관련한 교과목을 꾸준히 개발해 학생들의 경쟁력 제고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에서는 학생들에게 빅데이터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실무능력을 배양시키기 위해 2018년 2학기에 '빅데이터경영'이란 과목을 개설할 예정이다. 학생들이 과목 수강 후 경영 빅데이터 분석사 자격시험에 응시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1. 세종사이버-박성택.JPG 다운로드횟수[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