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Home / 협회 안내 / 협회 안내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저희 협회는 소프트웨어기술인의 권익 보호 및 가치
제고를 위해 설립된 소프트웨어기술인의 대변기구입니다.
 
  잘 아시듯이, 대표적 지식기반산업이자 차세대 성장동력인 소프트웨어기술인력은 기술, 프로세스와

더불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핵심 요소를 이루고 있습니다.
더욱이 여러 산업분야에서 SW가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컨버젼스 시대의 융합의 핵심 인프라로 인식됨에 따라 기술인력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육성이 매우 시급한 과제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은 해마다 많은 소프트웨어인력이 배출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인력수준이 산업계의 수요나 기대에 못 미치고 수급간 질적 괴리로 인해 구직난과 인력난이 병존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산업에 종사하는 소프트웨어인력의 가치인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열악한 근무환경과 과도한 근무시간으로 소프트웨어기술인은 미래는 고사하고 의욕을 상실한 상황임은 누구나 다 인지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와 같이 안타까운 현실을 목도하면서 저희 협회는 소프트웨어기술인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가치를 제고함으로써 

소프트웨어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함은 물론 융합시대를 선도하는 핵심 칩으로 역할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저희 협회는 우리 소프트웨어기술인들에게 다양한 최신의 기술정보를 제공하고 소프트웨어기술인으로 하여금 체계적으로 기술지식을 습득, 유지, 관리하여 고급 소프트웨어기술인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 환경과 체계를 마련하고자합니다.
아울러, 우수한 소프트웨어기술 인력을 배출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소프트웨어인력을 보유한 

소프트웨어산업 강국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초석이 되고 국가 경제발전과 번영을 견인하는 사업을 펼쳐 나갈 계획입니다.

 

모쪼록 협회가 우리나라 소프트웨어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지도 편달을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소프트웨어기술인협회 이사장 김도종